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원장인사말

대학원장 이신 교수

서울시립대학교 국제도시과학대학원(ISUS)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나라는 압축적 경제성장 과정에서 급속한 도시화를 경험하면서 도시개발 및 관리 분야에서 남다른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나라가 우리나라의 도시 성장과 발전을 주목하고 있고 또 그 경험을 공유하여 줄 것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런 수요를 고려할 때 우리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도시 개발과 관리 분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도시수출의 길을 여는 것은 국가적으로 당면한 과제이며 새로운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도시 분야 연구와 교육을 선도해 온 서울시립대학교는 이 같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2012년 글로벌 도시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을 설립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국내 도시전문가들이 해외의 도시 관리 및 건설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한편, 4개의 석사과정으로 구성된 국제도시개발프로그램(IUDP)을 운영하여 다양한 그리고 다수의 외국 공무원들에게 학문적 지식과 함께 한국의 정책경험을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대학원은 지속가능한 발전, 도시, 건설, 환경 관련분야의 국내 전문가들과 외국 공무원들이 서로 교류하면서 글로벌 안목을 배양하고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서울시립대학교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이 세계적인 도시분야 연구와 교류협력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때까지 노력하겠습니다.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제도시과학대학원장 이신